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기획/종합 > 업계소식

보험료 깎아줘야 자율주행차 탄다?

"운전자 34%, 보험료 80% 깍아줘야 구매의사 있다"

발행일 : 2013-11-11 10:35:37
▲ 대회 우승을 차지한 한양대 A1팀의 무인 자율 주행 자동차가 운전자 없이 트랙을 달리고 있다. <▲ 대회 우승을 차지한 한양대 A1팀의 무인 자율 주행 자동차가 운전자 없이 트랙을 달리고 있다.>

대다수 운전자가 자율주행차를 신뢰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구매의사가 있는 사람도 셋 중 한 명으로 그나마보험료를 대폭 깎아줘야 탈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0일 `PC월드`는 자동차보험 전문매체 `카인슈어런스닷컴`이 온라인 보험 고객 2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를 인용, 운전자 중 75%가 컴퓨터보다 자신이 운전을 더 잘할 수 있다는 생각을한다고 보도했다.

더욱이 64%는 컴퓨터가 사람보다 긴급 상황에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진다고 답했으며, 75%는 자녀 통학에 자율주행차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20%만이 운전대를 맡길 수 있다고 응답해 자율주행차를 신뢰하지 않았다.

주목할 대목은 운전자 34%가 보험료를 80% 이상 할인해 주면 자율주행차를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과, 90%는 보험료가 할인되면 최소한 구입 고려는 해보겠다고 답한 점이다.이에 대해데스 토프스 카인슈어런스닷컴 편집자는 “이 조사 결과는저렴한 보험료가 소비자의 자율주행차 구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보험료 깎아줘야 자율주행차 탄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