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 기타

토요타, "예술 공연도 하이브리드죠"

한국토요타, 14년째 맞이한 문화공헌 ‘2013 토요타클래식’ 개최

발행일 : 2013-10-23 06:27:48
▲ 2012년에 진행된 제13회 토요타 클래식 <▲ 2012년에 진행된 제13회 토요타 클래식>

한국토요타자동차가 ‘2013 토요타 클래식’을 오는 11월 6일 세종문화회관 세종대극장에서 개최한다.

‘토요타 클래식’은 지난 1990년부터 시작한 본사 주관 대표적인 ‘문화 공헌’ 행사다.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를 초청, 아시아 각국을 순회하며 아시아 각 지역에서의 보다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위해 진행하며, 우리나라에선 한국토요타가 설립된 200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4회를 맞는다.

프로그램도 흥미를 더했다. 지난해까지 본사 프로그램을 그대로 진행하던 것과 달리, 올해는 한국토요타가 자체적으로 공연을 기획, 구성했다. 주제는 ‘토요타 클래식 시즌 2 – 하이브리드 포 뮤직(Toyota Classics Season 2 – Hybrid for Music)’. 바로 ‘음악을 위한 하이브리드’다.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클래식 연주를 바탕으로, 고전 발레와, 뮤지컬과 영화음악이조화를 이루며 한 무대에 선다.

김성경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될 이번 공연은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여자경)가 연주하는 로시니의 ‘윌리엄 텔’ 서곡으로 막이 오르며 뮤지컬 배우 김소현, 손준호씨가 다양한 뮤지컬 레퍼토리를 마련했다.

또한 국립발레단의 솔리스트들이 고전발레의 명장면 ‘돈키호테의 그랑 빠 드 되(Grand pas de Deux : 고전 발레의 최고 절정 장면에서 프리마 발레리나와 남성 제1무용수의 2인무를 말함) 를 선보이며 공연은 절정으로 향한다. 이밖에 다수의 뮤지컬과 크로스오버, 영화음악, 애니메이션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연말 이웃사랑의 실천을 위해 2000년 한국토요타의 설립부터 14년간 변함없이 진행된 ‘토요타 클래식’이 올해는 새로운 변신으로 관객을 찾아갈 것”이라며 “해를 거듭할수록 관객들의 반응이 뜨거워 공연 장소도 대폭 확대, 세종문화회관 세종 대극장에서 실시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현재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입장권 구매는 인터파크 티켓(http://ticket.interpark.com/

1544-1555)에서 진행 중이다.

한편, 한국토요타는 매년 ‘토요타 클래식’ 입장수익금 전액을 매년 전국 각지의 병원을 방문, 투병중인 환자들과 가족들을 위로하는 ‘토요타 자선 병원 콘서트’ 재원으로 활용 중이다.올해 ‘토요타 자선 병원 콘서트’12월초부터 전국 병원을 순회하며 진행할 계획이다.

박찬규 RPM9 기자 star@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