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 기타

벤츠 유니목 환갑 맞아

메르세데스-벤츠, 다목적 트럭 유니목 60주년 기념식 개최

발행일 : 2011-06-10 15:03:58
벤츠 유니목 환갑 맞아

세계 최대의 상용차 메이커인 다임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특수목적 트럭인 유니목(Unimog) 탄생 60주년 기념하여 ‘유니목 60주년 기념식’을 6월 3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유니목은 한국에서 주로 관공서에서 제설작업, 터널청소, 가로수 정비, 가드레일 청소, 산불진화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특히, 지난 겨울 강원도 폭설 시 제설차량으로 맹활약하였다. 작년부터 딜러가 아닌 다임러 트럭코리아가 국내에 직접 판매하며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으며, 13곳의 메르세데스-벤츠 워크샵에서 유니목 전문 정비사로 부터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유니목 60주년 기념식’은 1951년 6월 3일에 첫 생산된 유니목(Unimog) 탄생을 기념하여 현재 유니목이 생산되고 있는 독일 뵈르트(Wörth)의 메르세데스-벤츠 공장에서 유니목 고객과 동호회, 팬들을 초청하여 펼쳐졌다.

유니목은 다목적동력장치(Universal-Motor-Gerät)의 줄임말로 1951년 첫 모델이 생산된 이래 60년 동안 자동차 역사상 가장 다재다능한 차량으로 손꼽히며 현재까지 약 38만대가 생산된 전설적인 다목적 트럭이다.

포탈 액슬(portal Axle)을 활용한 탁월한 오프로드 이동, 4륜 구동, 디퍼런셜 록 (Differential Lock) 적용한 험로 주행, 용도에 따라 다양한 기구를 장착할 수 있는 다목적 차량이라는 유니목 최초 개발 당시 차량 콘셉트는 6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고스란히 계승, 발전되고 있다.

라이너 게르트너 다임러트럭코리아㈜ 부사장은『‘유니목’은 60년 전이나 지금이나 대체할 수 있는 경쟁모델이 없는 자동차 역사상 가장 독특한 차량』이라며, 『국내에서도 지차체 등 관공서뿐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유니목이 활용될 수 있도록 앞으로 노력을 기울일 생각』이라고 말했다.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