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 신차

재규어 XFR

발행일 : 2009-06-29 14:28:56

재규어 코리아는 신형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R버전인 뉴 XFR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뉴 XFR의 신형 5.0리터 V8 엔진에 첨단 6세대 트윈 보어텍스 시스템(TVS) 수퍼차저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3.8kg.m(@2,500~5,500)로 기존의 4.2리터 수퍼차저 V8 모델과 비교해 출력은 23%, 토크는 12% 강화되었다. 그 결과, 0-100km/h 가속시간은 단 4.9초이며, 일상적인 주행에서 많이 사용되는 80-113km/h(50~70mph)까지 가속시간은 1.9초에 불과하여 어떠한 스포츠카와도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XFR에는 재규어 최초로 액티브 디퍼렌셜 컨트롤(Active Differential Control),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등 최첨단 기술이 도입되어 뛰어난 주행 성능을 뒷받침한다. 액티브 디퍼렌셜 컨트롤은 각 바퀴에 전달되는 토크 비율을 전자동으로 제어하여 접지력과 가속력을 향상시켜주며, 초당 100회 걸쳐 차체 움직임을 분석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댐핑 강도를 노면과 주행상황에 맞게 능동적으로 조절하여 안락한 승차감과 함께 날카로운 핸들링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향상된 성능에 걸맞은 고성능 R 브레이크 시스템(High Performance R Breaking System) 및 직경 380mm 프론트 디스크를 채택해 제동력을 강화했으며, 급제동시 브레이크 압력을 높여주는 EBA(Emergency Brake Assist), 트랙 DSC(Trac Dynamic Stability Control) 및 CBC(Cornering Brake Control)등의 안전 장치를 탑재했다. 이번에 출시한 XFR은 R버전 고유의 디자인 요소들을 채택해 고성능 모델다운 강인함을 표현했다. 프론트 디자인은 하단 메쉬그릴과 크롬 소재의 공기 흡입구를 추가해 새롭게 구성했으며, 대담하고 개성 있는 방열공이 XFR의 독특한 보닛 위에 반영되었다. 후면에는 R버전의 상징인 4개의 테일 파이프를 장착해 강력한 이미지 구축했으며,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트렁크 리드 스포일러는 고속에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XFR의 스포티한 특성은 20인치 트원 7-스포크 네비스(Nevis) 알로이 휠과 낮게 깔린 사이드 스커트에서 분명하게 드러난다. 또한 스티어링 휠, 가죽시트, 브레이크 캘리퍼 등에 새겨진 R로고는 XFR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짐작하게 한다. 재규어 XFR은 여타 슈퍼차저 엔진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V8 엔진의 배기 사운드를 만들어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사람이 가장 선호하는 중후한 중저음인 “테너 C” 키로 튜닝된 음향 필터 안으로 공급되고 필터의 출력은 실내로 전해진다. 이 시스템은 가속을 강하게 했을때와 같은 적합한 상황에서만 차 내부로 소리가 흘러 들어가게끔 하여, 항시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여 드라이빙의 쾌감을 운전자가 청각적으로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한편, 신형 XFR은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편의장비를 고루 갖추었다. 18x14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스포츠 시트는 볼스터(bolster) 시트를 채택하여 고속에서의 코너링에도 탑승자를 안정감 있게 지탱해준다. 또한, 영국 명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인B&W(Bowers & Wilkins) 440W Dolby? ProLogic? II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된다. 또한 주차 보조선 기능이 추가된 후방 주차 카메라는 주차를 더욱 용이하게 돕는다. 2010년형 모델인 XFR의 국내 판매 가격은 144,900,000원이다. (부가세 포함)

RPM9 [ http://www.rpm9.com ]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